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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프트웨어 2023.12 업데이트 기능 -인터페이스 커스터마이징 개선 중점 및 자동긴급제동장치(AEB) 개선

TesRich 2023. 4. 11. 0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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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발행일: 4/10/2023

 

 

테슬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예정
(2023.12)

 

테슬라가 곧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2023.12)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테슬라는 일반 고객차량들에게 배포되기 전 먼저 직원용 차량에 테스트를 위한 배포를 시작했는데요, 일반적으로 (별 문제가 없다면)일주일 전후로 고객 차량에 제공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새로 추가되거나 향상된 기능들커스터 마이징을 통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이 중심이 되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
-TEXT SIZE
-CONTROLS SEARCH
-POINTS OF INTEREST
-PHONE CALL CONTROLS
-SCROLL WHEEL CUSTOMIZATION
-GEAR CHIMES
-PASSENGER SEAT CONTROLS
-GET TO KNOW YOUR TESLA
-ZOOM MEETINGS
-VOICE RECOGNITION LANGUAGE
-FACTORY RESET BUG FIX

 

-텍스트 크기

터치스크린 텍스트 크기 선택 - 표준 or 큰 글씨

: 컨트롤 > 디스플레이 > 텍스트 크기 (Go to Controls > Display > Text Size)

-컨트롤 검색

컨트롤 메뉴에 검색 표시줄 추가. 제어 및 세팅의 원하는 항목을 찾기 위해 각 메뉴 항목을 탭하지 않아도 됨

: 컨트롤 > 검색 > 검색어 입력(Go to Controls > Search and enter a search term)

-스크롤 휠 사용자 정의

제어 기능의 커스터 마이징은 핸들 왼쪽 스크롤 휠에 중점을 둡니다. 휠 버튼을 길게 눌러 더 많은 작업 수행 가능(밝기 등 설정 조정, 카메라 앱 전환, 대시캠 영상 저장 등 프로그래밍)

컨트롤 > 디스플레이 > 스크롤 휠 기능(Controls > Display > Scroll Wheel Function)

-전화 통화 제어

일반적으로 왼쪽 스티어링 휠 스크롤은 미디어 선택을 위해 사용되지만 통화 제어기능 추가

: 왼쪽 스크롤 휠 버튼 - 전화를 받거나 거절 / 통화 중 음소거&음소거 해제 or 전화 끊기

-기어 차임

기어 변속 시 차임벨이 울림(선택사항)

: 컨트롤 > 안전 > 기어 차임(Controls > Safety > Gear Chimes)

-관심 장소 

맵에 관심 장소 or 수퍼차저 위치의 사진 및 리뷰 제공

-줌 미팅

Zoom 회의 기능 성능 향상 및 백그라운드에 변경 사항 적용. +)추가 지역 출시

-테슬라 알아보기

차량 매뉴얼인 '테슬라 알아보기'도 새롭게 업데이트. 각 주제에는 시각 자료와 관련 기능에 대한 링크 포함

: Launcher > Manu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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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좌석 컨트롤

뒷좌석 터치스크린으로 뒷좌석 조정(for 모델s/x)

: 뒷좌석 터치스크린 좌석 아이콘 화살표 조정

-음성 인식 언어

음성 인식 언어로 영국식 영어 추가

: 컨트롤 > 디스플레이 > 음성 인식 언어

-공장 초기화 버그 수정

일부 차량의 모든 데이터 손실을 유발하는 공장 초기화 버그에 대한 수정 사항 포함(2023.6에서 부분적으로 해결되었지만 새로운 수정 사항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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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기능 중 일부는 테스트에 따라 제거될 수도 있습니다.

credit: teslascope


 

자동긴급제동장치(AEB) 개선

이후 릴리스된 업데이트에는 자동긴급제동장치(AEB) 기능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notateslaapp

AEB는 차량이 사물이나 사람 등 장애물을 인식하여 충돌을 예상하고, 운전자가 개입하지 못할 경우 스스로 브레이크를 자동해 예방하는 안전기술 중 하나로 현재 많은 자동차에서 볼 수 있습니다.

 

테슬라 이 기능에 두 가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1. 이전에는 '정면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작동한다고 쓰였지만 이제 역방향 작동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후진 시 제한된 기능으로 전방 및 후방 충돌의 영향을 줄입니다."

 

2. 또한 AEB 시스템의 최고 속도 범위를 3MPH에서 124MPH로 늘렸습니다. 이전에는 3MPH에서 90MPH였습니다.

 

그러나 AEB 시스템이 활성화되지 않는 경우에 대한 업데이트도 있습니다. 일부 상황에서 급하게 브레이크를 밟는 것은 실제로 상황을 더 위험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다음과 같은 경우 이 기능은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스티어링 휠이 급격하게 회전할 경우
-AEB가 이미 브레이크를 적용 중에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다 뗄 경우
-AEB가 브레이크를 적용하려고 시도하는 동안 빠른 속도로 가속 중인 경우

-발견된 물체, 보행자 또는 차량이 더 이상 감지되지 않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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