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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80만대 리콜(소프트웨어 해결)-‘보닛 잠금장치 해제 감지’ 결함

TesRich 2024. 7. 31. 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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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일: 7/30/2024

 

‘보닛 잠금 장치 해제’ 감지 미작동

 

 

 

테슬라는 차량이 보닛의 잠금 장치 해제를 감지하지 못할 수 있는 오류로 인해 180만 대의 차량에 대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시작했습니다.

 

안전 리콜 보고서에 따르면 영향을 받은 차량은 고객이 보닛(후드)를 열었을 때 후드 잠금장치가 열린 상태를 감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운전자가 후드가 열렸다는 알림을 받지 못할 수 있으며 나아가 주행 시 후드가 점차 열려 운전자의 시야를 가릴 수 가능성이 있어 충돌 위험이 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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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만 대 중 실제 결함 1% 미만 추정

미 고속도로 교통 안전 관리국(NHTSA)의 안전 리콜 보고서에 따르면,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은 2013-2024 모델 S, 2016-2024 모델 X, 2017-2024 모델 3, 2020-2024 모델 Y 차량입니다.

 

총 대 수는 약 180만 대(1,850,363대)이지만, 실제로 결함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차량은 1%에 불과합니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해결

대부분의 테슬라 차량 리콜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OTA(Over-The-Air)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됩니다.

 

테슬라는 이미 6월 18일부터 영향을 받은 차량에 무료 최신 펌웨어를 릴리스 했으며 여기에는 열린 후드 감지 작동 및 후드가 열린 상태에 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알림 제공이 포함됩니다.

"2024년 6월 18일부터 영향을 받은 차량은 무료 펌웨어 릴리스 2024.20.3으로 OTA(Over-The-Air) 소프트웨어 해결되었습니다. 펌웨어 릴리스 2024.20.3 또는 이후 펌웨어 릴리스는 열린 후드를 감지하고 후드가 열린 상태에 대한 고객용 사용자 인터페이스 알림을 제공합니다." -테슬라, Safety Recall Report

 

2024년 7월 15일부터 생산된 테슬라 모델 S/3/X/Y 차량은 이미 후드 잠금장치 해제 문제에 대한 수정 사항이 포함된 소프트웨어 2024.20.100으로 제조 되었습니다.

 

 

 

최초 문제 발견 및 이슈 해결 과정

 

테슬라는 최초 2024년 3월 25일 중국에서 모델 3 및 모델 Y 차량에 의도치 않은 보닛 개방 사건에 대한 고객 불만을 접수하면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4월 중순, 중국 차량에 영향을 미친 결함은 래치 스위치 변형으로 인해 보닛 오픈 알림이 작동하지 않았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후 테슬라는 해당 문제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6월 초 유럽과 북미에서 엔지니어링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흥미롭게도 이 문제는 중국에서 생산된 차량에서 특히 두드러졌고, 북미와 유럽에서 생산된 차량에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2024년 4월 중순부터 2024년 6월 7일 까지 테슬라는 중국 현장에서 샘플을 계속 회수하고 분석하여 차량 제품군과 지역 전반에 걸쳐 상태를 더 잘 파악하고 래치 공통점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알수 없는 이유로 유럽과 북미 시장보다 중국에서 발생률이 더 높았습니다." -테슬라, NHTSA 안전 리콜 보고서

 

테슬라는 결국 2024년 7월 17일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차량 전체에 대한 리콜을 결정하고 교통국에 보고했습니다.

 

테슬라에 따르면 2024년 7월 20일 기준 후드 래치 문제와 관련해 미국 차량의 보증 청구 또는 현장 보고 3건이며 후드 래치 문제와 관련된 알려진 충돌, 부상 또는 사망 사고가 없다고 보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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