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어플리케이션
: 테슬라 차량 소유주들이 이용할 수 있는 테슬라 앱으로 차량의 온도조절 부터 스마트 소환 기능 등 모든 작업을 수행하는 인터페이스
테슬라 앱 업그레이드
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 @Callump01(/래딧)이 최근 테슬라 앱을 분석한 결과, 이전에 없던 새로운 요소들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크게 테슬라 자체 보험 프로그램과 출시예정인 Full Self-Driving 구독 서비스를 스마트 폰 앱에 직접 구동시킬 계획인 것으로 보입니다.
1. 테슬라 보험 통합
일반적으로 보험회사 앱에서 보험 가입 부터 보상 신청 등을 할 수 있듯이 테슬라 앱에 보험섹션이 마련되어 이와 같은 기능을 수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고객들을 차량보험 신청 시, 전화상담 등을 할 필요없이 편리하게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안전등급 섹션 ("Safety Ratings”)
: 구체적으로 안정등급 섹션에서 차량사용을 추적하여 보험서비스에 직접 연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깔끔한 그래픽 인터페이스로 사용자는 운전시간, AutoPilot, ABS 이벤트, 전방 충돌 경고 등 여러 측정 항목들의 운행별, 월별 사용 빈도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보험 서비스 신청 시, 가입 '합격' 또는 '실패' 등급을 부여할 것이며 이 등급 결과가 최종 사용자에게 표시되는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는 모든 사용자에게 적용되는 것이 아닌, HW2 이상 및 소프트웨어 버전 2021.4.12을 갖춘 기기에만 해당되는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시뮬레이터 섹션 ("Simulator”)
: 사용자가 운전습관 변경으로 달라질 수 있는 보험요금을 확인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기능은 보험요금에 영향을 미치는 범주 및 관련 요소들(ABS 활성화, 구동 시간, 강제 자동 조종 해제, 전방 충돌 경고 등)의 평균수치를 성능지표(Performance indicators)를 통해 보여줍니다. 각 요소들이 그린에 더 많이 들어가 있을수록 보험료 요금 절약이 가능해지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보험료 절감 효과를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험료는 운전 행동에 따라 한 달에 50% 이상 변하지 않게 설정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올스테이트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브와이즈 기기와 유사한 방식입니다. 작은 플러그인 기기인 드라이브와이즈는 사용자의 안전 운전 습관을 추적하고 속도, 제동, 시간 및 주행 거리와 같은 여러 요소를 기반으로 월별 요금을 조정합니다.
2. FSD 구독 서비스 연동
테슬라의 완전자율주행 FSD 구독 서비는 2021년 2 분기에 시행될 예정입니다. 실제 시행 시기는 장담할 수 없지만 구독 서비스 시행 여부는 확실해 보입니다. 아직 구독이 공식적으로 출시되지 않아서인지 세부 정보는 보험섹션에 비해 상세하게 나타나지 않았으나 아래와 같은 기능이 작업 중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환불 옵션
: FSD 구독 서비스 신청 후, 프로그램이 적합하지 않거나 실수로 구매 한 경우에 환불을 받을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테슬라는 구매자에게 환불 이유에 대한 정보를 요청할 것 입니다.
-기간 옵션
: 구독서비스에서 "주말 모드" 및 "여행 모드"와 같은 특정 기간 구독에 대한 정보도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확인된 내용에 따르면 결제 기간은 월 단위로 표시 됩니다.
참조기사: https://www.teslarati.com/tesla-smartphone-app-insurance-fsd-subscription-integ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