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뉴스

일론머스크 테슬라 봇 만든 이유 & 전 세계 AI 관련 규제 현황

TesRich 2021. 9. 5. 05:43
728x90
반응형

09/02/2021

일론머스크가 과거 AI의 잠재적 위험에 대한 경고에도 불구하고 인공지능 테슬라 봇을 만드는 이유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일론머스크는 이전부터 인공지능 AI의 잠재적 위험에 대해 여러 번 경고를 해왔는데, 2017년 전국 주지사 협의회에서 머스크는 'AI가 인간 존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설하며, 자신이 최첨단 AI 기술에 충분히 노출되어 있는 사람으로서, 사람들은 정말로 AI에 대해 걱정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정부가 AI 규제에 대해 사후 대응이 아닌 선제적 입장을 취해야 한다며 "우리가 대응할 때는 이미 늦었다”, "규제 기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과도한 규제는 확실히 반대하지만 AI에는 차라리 그게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일론 인터뷰, Neuralink의 이점과 AI의 위험 링크

 

Elon Musk explores Neuralink's benefits and AI's danger in Axios interview

Interfacing our brains with machines may save us from an artificial intelligence doomsday scenario. According to Elon Musk, if we want to avoid becoming the equivalent of primates in an AI-dominated world, connecting our minds to computing capabilities is

www.teslarati.com

 


그러던 일론머스크가 인공지능 테슬라 봇을 만들자 이를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왜 로봇을 만드는지 묻는 질문에 일론머스크는,

 

'Boston Dynamics 비디오가 분명히 보여주듯이 로봇은 어쨌든 오고 있습니다. 다른 회사에서 만든 로봇이 안전한지 보장할 수는 없지만, (전) 테슬라에서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즉, 피할 수 없는 세상이 왔기에 자신이 안전한 로봇을 만들어 내겠다는 겁니다. 일론의 말처럼 이미 테슬라 봇이 아니더라도 휴머노이드 로봇은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를 피하는 것은 불가능해 보이며 모범적인 AI 개발을 보여준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 세계 AI 관련 규제 상황


리서치 회사인 Cognilytica의 보고서에 따르면, 많은 국가에서 AI 법률을 탐구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대부분의 국가에는 AI에 관한 법률과 규정이 거의 또는 전혀 없다고 합니다. AI에 관한 몇 가지 규칙이 있더라도 주로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및 보호와 관련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AI 규제에 대해 "기다려보고" 접근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정부가 AI 개발을 규제하기 위한 몇 가지 계획을 보여주었습니다. 미 정부는 미국 국립 표준 기술 연구소(NIST)를 설립했는데, 
NIST는 공공 및 민간 부문과 함께 안정적이고 강력한 AI 시스템 구축에 대한 워크샵 및 토론을 조직합니다.

 

또한, 2021년 미국의 최소 16개 주가 일반 AI 법안 또는 결의안을 도입했으며 그 중 많은 부분이 아직 계류 중인 상태입니다. 

그 중, 미시시피 주는 AI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에 대한 좋은 예를 보여주는 간단한 법안을 제정했습니다. 미시시피의 HB633 법안은 주 교육부에 로봇 공학, 인공 지능 및 기계 학습에 대한 교육이 포함된 K-12 컴퓨터 과학 커리큘럼을 구현하도록 지시했습니다.

 


테슬라&미국주식 
테슬리Tesly 소식을 받아보세요!

♣ 테슬라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LilyLily

 

테슬리Tesly

미국주식하는 테슬리입니다. ^^ 대기업 증권사 아나운서였지만, 주식은 손도 안 대던 겁쟁이였고, 경제/재테크 관심 1도 없었지만, 지금은 가장 즐거운 취미가 되었네요. 미국주식 및 다양한 재

www.youtube.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