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뉴스

일론머스크 트윗 모델Y 업데이트 - 기가베를린 생산 차세대 모델Y 극단의 정밀도 목표 / 기가텍사스 모델Y 4680 배터리셀 삽입

TesRich 2021. 5. 19. 0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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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가베를린 생산 차세대 모델Y

현지 시간 5/18 오전, 일론머스크는 기가베를린 관련 2개의 트윗을 올립니다.

■"기가 베를린 공급업체들은 제발 가속화 해주세요!"
■(2시간 뒤) "차세대 모델 Y, 밀리미터 단위가 아닌 마이크론 단위의 극도의 정밀도를 목표로 하는 중"

일론머스크의 트윗에 따르면, 테슬라는 차세대 모델Y의 제품 품질을 1,000분의 1밀리미터에 해당하는 마이크론 단위까지 개선하는 게 목표라고 합니다. 이 측정단위는 사람의 눈에는 반드시 보이지 않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아주 미세한 부분까지 정밀도를 높여 갈 것이라는 겁니다. 


'독일 엔지니어링' 기준을 바꾸다

정말 테슬라가 베를린의 제조 라인을 이 수준까지 도달하게 개선한다면 '독일 엔지니어링(German engineering)'의 정의가 새로  바뀌게 될 지 모르겠습니다.

"German engineering(독일 엔지니어링)"이라는 표현은 일종의 추상명사처럼 수십 년 동안 사용되어 온 문구로, 독일 제품의 정밀도와 정확성을 나타내는데요, 특히. 자동차 산업에서 독일 자동차는 엄격한 기준과 완벽성을 추구하며 가장 고급스러운 최고 품질의 차로 평가받고 있죠. 대표적인 독일 3대 차 브랜드로는 메르세데츠 벤츠, 아우디, BMW가 있습니다. 

테슬라가 지구상 최고 품질의 차량을 만들기 위해 제조 공정을 개선하여 거의 완벽한 제작 품질을 이뤄내면, 독일엔지니어링의 정의가 다시 한 번 재구성 될 수 있습니다.


테슬라 품질 발전

과거 테슬라는 일부 차량들의 제조품질이 좋지 않다는 비판을 받아 왔습니다. 일부 소유자들은 차량의 패널 틈새, 페인트 품질 문제들을 지적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차량 제조업체들은 종종 빌드 품질 문제가 발견됩니다.)

그러나 테슬라는 유럽 기가 팩토리 준공 이후, 상당히 많은 발전을 해왔습니다. 세계적 수준의 페인트 시설에서 지구상에서 가장 정확한 자동화 기계에 이르기까지 말이죠. 

자동차 베테랑 샌디먼로는 몇 년 전 모델3 해체 과정에서 매우 비판적인 태도를 보였으나, 이후 모델3로 미 대륙을 횡단하며 새로워진 제조공정에 감명을 받았습니다. 당시 샌디먼로는, "이 차는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페인트는 훌륭합니다. 매우 인상적입니다.” 라고 말했죠. 

이제 기가베를린 공장은 테슬라가 보유한 가장 진보되고 정교한 공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참조기사: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y-next-gen-giga-berlin-redefining-german-engineering/
https://www.teslarati.com/tesla-sandy-munro-interview-cross-country-drive-model-3/


기가텍사스, 모델Y 4680 배터리셀

한 트위터 사용자가 오스틴 기가텍사스 공장에서 생산될 모델Y가 어떤 배터리를 장착할 지 물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답변은 간단하게 4680이었지만,  뉴 텍사스 공장의 모델Y가 4680 배터리셀로 생산될 것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WholeMarsBlog: "오스틴(기가텍사스)공장은 (프레몬트공장 처럼) 2170셀로 생산할 것인가요? 아니면 바로 4680셀로 갈 것인가요?"
@Elon Musk: "4680"

해당 내용 영상으로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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