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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리콜 11,704 대, 이미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

TesRich 2021. 11. 4. 0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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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c7Vu09TwfpQ

 

테슬라는 10월 29일, 자동 비상 제동 및 전방 충돌 경고 오류로 인한 문제로 NTHSA에 11,704 대의 차량 "리콜"을 공식 보고했습니다. 공식적으로는 "리콜"이지만 차량의 물리적 리콜이 없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가능한 것 입니다.

테슬라는 지난 23일 토요일 해당 문제를 인지한 이후, 주말 동안 원인 파악 및 월요일 검증을 거쳐 수정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재배포 하였습니다. 즉, 기사가 난 시점에는 이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수정이 된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미 문제가 수정된 경우에도 안전과 관련된 문제는 NHTSA에 공식 리콜 보고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에 따라 NHTSA의 공식 리콜 보고서가 올라온 후, 테슬라 리콜에 대한 기사가 나온 것이며, 보고 시점에 이미 99.8%의 차량에 대한 재배포가 이루어 졌습니다.

 

 

다음은 해당 리콜 관련 타임라인 입니다.

 

-2021년 10월 23일 토요일

: 한정된 초기 FSD 베타 운전자에 소프트웨어 2021.36.5.2 배포

 

-2021년 10월 24일 일요일

: 몇몇 운전자로부터 FCW 및 AEB 오류 발생 보고 받고 조사 및 안전조치 시행

(안전조치: 최신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지 않은 차량에 업데이트 취소 / 업데이트 차량에 FCW 및 AEB를 비활성화 / 소프트웨어를 가장 최신 이전 버전으로 되돌림)

 

: 당일 저녁 근본 원인 파악 후. 수정된 소프트웨어 2021.36.5.3 개발 및 검증 수행

 

-2021년 10월 25일 월요일

: 오전까지 검증 완료 후, 재배포 시작 및 기 설치 차량에 FCW/AEB 기능 활성화

 

-2021년 10월 29일 금요일

: NTHSA 공식 리콜 보고(운전자 99.8% 수정 조치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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