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일: 8/14/2024
J.D. Power의 2024년 미국 전기 자동차 경험(EVX) 공공 충전 연구에서 테슬라 슈퍼차저가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여전히 충전 경험 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음이 드러났습니다.
더불어 테슬라 데스티네이션 네트워크 역시 해당 부문에서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습니다.
테슬라 슈퍼차저, DC 충전 4년 연속 1위
JD Power의 2024 미국 전기 자동차 경험(EVX) 공공 충전 연구 연구 결과에 따르면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가 DC 고속충전 경험에서 1,000점 만점에 731점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23년보다 2포인트 하락하였지만 4년 연속 1위 로 테슬라 소유자가 여전히 슈퍼차저 네트워크에 여전히 만족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는 ChargePoint, EVgo, Electrify America 등 충전 회사들을 크게 앞지른 결과로, 2위를 차지한 ChargePoint는 627점이며 업계 평균은 664점이었습니다.
전반적인 DC 고속 충전에 대한 만족도는 전년대비 10포인트 증가했습니다.
비-테슬라 차량의 경험 만족 향상
특히 이번 성과는 테슬라가 비-테슬라 EV 차량에도 충전소를 개방하여 이러한 차량들의 유입을 고려할 때 더욱 중요합니다.
테슬라가 아닌 소유자는 테슬라 소유자보다 낮은 점수인 706점의 만족도를 나타냈지만, DC 고속 충전기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보다 42포인트 더 높습니다.
JD Power는 테슬라와 비-테슬라 소유자 만족도 간의 가장 큰 차이는 지불 및 충전의 용이성을 꼽습니다.
테슬라 소유자는 추가 단계나 타사 앱 없이 차량을 간단히 플러그에 꽂고 즉시 충전을 시작할 수 있지만, 비-테슬라 차량 소유주는 아직 어댑터를 사용하는 추가 단계를 거쳐야 하므로 경험이 약간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자동적인 플러그 앤 페이 기능을 제공하며 이는 테슬라가 아닌 소유자에게는 아직 제공되지 않습니다. 또한 비-테슬라 차량은 충전 과정 중 어댑터를 장착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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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JD Power는 테슬라와 비-테슬라 소유자 모두 편리함과 신뢰성 때문에 테슬라 슈퍼차저에서 충전하고 싶어한다는 것이 분명하다고 밝힙니다.
"전반적으로 테슬라와 비-테슬라 소유자 모두 테슬라 슈퍼차저 시설에서 차량을 충전하는 것이 가장 만족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는 포드나 리비안의 EV 소유자는 이전에는 이용할 수 없었던 광범위한 테슬라 네트워크에서 충전할 수 있는 기능을 높이 평가합니다." -JD Power EV 실무 담당 전무 이사
이러한 충전 인프라는 테슬라 슈퍼차저의 가장 큰 장점으로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을 자사 차량에 채택하기로 결정한 이유입니다.
[테슬라 뉴스/충전 슈퍼차저] - 닛산, 테슬라 충전 NACS 페이지 ‘슈퍼차저 네트워크 엑세스’에 추가
테슬라는 2분기 실적 발표에서 전 세계적으로 슈퍼차저 6,473기를 보유하고 있다고 보고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23% 증가한 수치입니다.
[테슬라 뉴스/경영 재무 투자] - 테슬라 2분기 2024 실적발표 어닝콜
테슬라 데스티네이션 충전 1위
호텔과 레스토랑 등 인기 있는 목적지에서 저속 충전을 제공하는 테슬라 데스티네이션(Destination) 네트워크 역시 658점으로 해당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Volta와 ChargePoint가 뒤를 이었고, 레벨 2 충전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약간 감소해 평균 614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고속 충전이 점점 더 효율적이고 확장되는 반면, 레벨 2 충전기는 특히 충전 속도 측면에서 고객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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