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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2016년형 모델X, 아플리케 문제로 물리적 리콜 개시

TesRich 2024. 8. 22.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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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일: 8/21/2024

 

 

테슬라가 아플리케 접착성에 대한 우려로 미국과 캐나다에서 특정 2016년형 모델X에 대한 드문 물리적 리콜을 발표했습니다.

 

 

리콜 이유: 아플리케 접착 약화 분리 가능성

 

테슬라의 2016년형 모델 X SUV에 대한 물리적 리콜은 두 가지 아플리케와 관련이 있습니다.

 

하나는 윈드실드 바로 뒤에 전면 아플리케와 다른 하나는 팔콘 도어 루프 유리 사이의 루프 중앙에 장착된 스파인 아플리케 입니다.

 

두 아플리케 모두 우레탄을 사용하여 차량에 부착되는데 아플리케와 우레탄 사이의 인터페이스에 프라이머가 충분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접착력이 약해져 아플리케가 차량에서 분리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교통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며, 특히 주행 중 아플리케가 벗겨지면 더욱 그렇습니다.

테슬라 모델X 서비스 메뉴얼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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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콜 대상: 북미 약 9,500대 2016년형 모델X

 

캐나다 교통부와 미 교통 안전청(NHTSA)에서 게시한 리콜 문서와 정보에 따르면, 리콜 대상은 2016년형 모델X로, 캐나다에서 약 431대의 차량과 미국에서 9,136대의 차량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차량들은 2015년 9월 17일과 2016년 7월 31일 사이에 제조 되었으며, 이 날짜 이후 제조된 차량은 해당 구성품 공급업체가 프라이머 도포를 표준화하고 문서화하는 새로운 프로세스를 구현하여 아플리케 접착 문제를 해결한 이후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2016년형 테슬라 모델 X의 아플리케 문제에 대한 NHTSA의 안전 리콜 보고서는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RCLRPT-24V615-6995 | PDF

RCLRPT-24V615-6995

www.scribd.com

 

2020년 리콜의 연장

이번 리콜은 이전 2020년에 시행한 물리적 리콜의 연장으로 테슬라는 2020년 11월에 이 문제를 처음 다루었습니다.

 

당시 테슬라는 최대 60뉴턴(N)의 힘으로 인장시험(아플리케를 당기는 검사 방법)을 실시하였고, 아플리케가 테스트를 통과하면 안전한 것으로 간주하여 교체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후 테슬라는 PULL 힘이나 적용된 위치 등이 결함을 정확하게 식별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고 판단하여 추가 검사와 필요한 수리를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테슬라 이제 최소 120N의 더 높은 인장력으로 보다 엄격한 검사를 수행할 것이며, 아플리케가 해당 인장시험에 실패할 경우적절한 프라이머와 우레탄으로 다시 부착되거나 필요한 경우 교체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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