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1(미국) 테슬라 주식&뉴스]
시작가: 699 / 최고가 718 / 최저가 691 / 종가 705
테슬라에게 내린 산타랠리?
미국주식 하고 수익률 100프로 언저리를..
[12-30 웨드부시, 50만 대 목표 인도량 가능 예상]
어제 같은 경우는 주가 상승요인이 투자회사 웨드부시에서 올해 테슬라의 50만 대 차량인도량 목표가 성취될 것으로 보인다 라고 말했기 때문이에요. 4분기가 이제 진짜 끝났네요. 이 4분기에 18만 대 이상 차량인도가 되어야 올해 50만 대 목표달성이 되는건데, 결과가 아직까지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건 소식 나오는 대로 커뮤니티 게시글에 올리도록 할게요. 근데 네이버가 더 빠르면 안 올릴수도 있습니다. (요새 한국기자님들 빠르시대요ㅎㅎ)
[12-31 세계 최대 슈퍼차저 스테이션 오픈]
테슬라는 전기차 제조업체 중 유일하게 자체 충전소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일명 슈퍼차저 스테이션이죠. 지난 11월 기준으로 전 세계 2만 개의 충전대가 설치되었다고 합니다. (2천 개 이상 충전소에) 이렇게 아주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에서 가장 큰 슈퍼차저 스테이션이 중국 상하이에서 공식 오픈됐는데요, 이 충전소에는 총 일흔 두 대의 충전대가 있다고 합니다. (2위는 56개의 충전대를 가진 캘리포니아 충전소)
흥미로운 건 이곳이 충전 대수로는 가장 많음에도 가장 파워풀한 충전소는 아니래요. 2위인 캘리포니아 충전소에서는 250 킬로와트의 충전이 가능하지만 이곳 상하이에서는 120킬로와트가 최대 전력이라고 합니다.
[12-31 두바이 모래사막에서 제대로 힘을 발휘한 모델3]
아주 인상적인 비디오가 하나 공유되었는데요, 두바이 사막에서 닛싼 SUV가 모래바닥에 꼈어요. 움직일 수 없는 상황에서 모델3가 자기보다 더 크고 무거운 SUV를 견인합니다.
보통 전기차는 힘이 약하고, 특히 견인 시 통제가 불가능하다 라고 아직 많이들 생각한대요, 그런데 다시 한 번 전기동력도 충분히 파워풀한 힘이 있다는 것을 보여줬고요,더 놀라운 건 모델3는 영상 속 SUV인 닛산 PATROL 무게보다 훨씬 더 적게 나간다는 겁니다. 이 SUV의 경우 닛산 차종 중 가장 무거운 차종 중 하나로 약 3,300파운드, 1500킬로그램이 넘는대요.
이게 가능했던 이유는 주로 고급차들에 쓰이는 (테슬라 모델X 등)에 토크 벡터링 기술 때문이라고 합니다. Torque vectoring capabilities. 2018년부터 모델3에는 자동차 다이나믹스 콘트롤러라는 이름으로 적용돼 있다고 하네요.
[12-31 테슬라, 미국 No.1 브랜드 충성도]
한국에서는 서비스나 이런 면이 달라서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미국에선 테슬라 차주 분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다고 합니다. 브랜드 충성도 조사에서 테슬라가 1위에 꼽혔는데, 테슬라를 타던 차주가 다시 새로운 테슬라 차량을 구입하는 경우가 무려 70.7% 래요.
나아가 한 가구에서 테슬라 차량이 또 등록되는 경우는 74.7% 라고 합니다. 가족에게 추천할 정도면 진짜 괜찮으니깐 할 수 있는 거겠죠? 간혹 테슬라 기계적 결함 이슈가 나오긴 하지만 솔직히 너무 테슬라를 못잡아 먹어서 안달인 듯 한 기분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