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2021(미국) 테슬라 주식&뉴스]
시작가: 719 / 최고가 744 / 최저가 717 / 종가 729
2021년도 “그냥 사, 테슬라”
-테슬라, 올해(2021) 무조건 더 오를 수 밖에 없는 이유-
테슬라주식에 이제 관심을 가지시고 올해 좀 사볼까 했지만 너무 올라 부담되시는 분들, 이 포스팅이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2020년 전체 목표인도량 목표치 근접달성
오늘의 가장 큰 공신은 지난 주말 발표된 4분기 인도량 발표였겠죠. 정말 대단하지 않습니까. 2020년 50만 대 목표! 이건 달성한 걸로 칩시다. 머스크도 축하트윗을 날렸네요.
덕분에 너무 올라줘서 참 추매하기 난감해졌는데 그래도 타이밍 잘 봐서 추매해야 해요. 저는 할겁니다ㅋ. 올해도 테슬라가 좋을 것을 방증하는 이슈들이 새해부터 진짜 쏟아졌 거든요, 잠시 뒤에 자세히 다루도록 하고요, 2021년 테슬라 투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투자가 짐크래머의 오늘자 인터뷰 내용입니다.
짐크래머, 테슬라 여전히 BUY 해야 할 종목
“테슬라는 여전히 매수종목이다. 테슬라가 없다면 여전히 조금 살 수 있다. 많이는 사지마라. 하지만 확실히 몇 주는 살 만 하다. 로드맵이 분명하고, 일론머스크는 항상 좋아질 것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우리는 바이든 대통령이 EV를 중심교통수단으로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일론이 새로운 공장(베를린 등)을 열 때마다, 주가는 또 오를 것이다.”
짐크래머가 말한 “분명한 로드맵”! 올해 여기저기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볼 확률이 정말 높습니다. 가장 중요하다고 보는 중국시장! 가장 마지막에 전달해 드릴게요.
텍사스&베를린 공장 2021년 준공완료
우선, 테슬라를 올해 더 주목해야할 이유는 텍사스공장과 베를린 공장입니다. 현재 준공 중인 이 두 공장이 올해 건설을 마치고 생산을 시작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테슬라에 대한 수요가 올해 더 빠르고 많이 늘어날 것으로 예측이 되고 있어요. 특히 모델Y. 중국공장은 물론 이 두 공장에서도 모델Y가 생산될 예정으로 아주 든든하게 수요를 받춰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베를린공장, 최종 승인 한 달 앞으로
베를린 공장 같은 경우는 하도 말도 많고 탈도 많았기에 건축이 예정대로 잘 가려나 싶었지만. 오늘 또 희소식이 들렸습니다. 마지막 건설 최종승인이 드디어 한 달 내에 이뤄질 거라고 하네요. 최종승인까지 받으면 이제 정말 마음놓고 유럽시장을 겨냥한 생산을 시작할 수 있게 되겠죠
테슬라, 이스라엘 차 시장 공식 라이센스 획득
나아가 테슬라가 이제 이스라엘까지 갔습니다. 이전에도 소량으로 판매를 진행 중이었던 것 같은데, 이제 공식적으로 이슬라엘 자동차 시장에 수량 제한 없이 차를 수입할 수 있는 라이센스를 획득했다고 합니다. 자동차 회사로는 최초로 이스라엘에서 직접 수입 및 마케팅 라이센스를 받은 것이라고 하네요. 곧 모델3부터 주문을 받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2 리프레쉬 모델S 출시 임박 가능성
이전부터 모델S와 X에 아주 중요한 변화들이 생길 것이라는 말이 있었는데요, 테슬라가 모델3 생산에 집중하면서 많이 딜레이 된 상황이었어요. 그런데 이번 주말 업데이트된 모델s의 시제품으로 추측되는 영상이 공개되면서 출시가 임박한 것이 아니냐라는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바디가 더 넓어졌고, 뒤에 새로운 리어디퓨저와 헤드라이트, 그리고 대부분 가장자리에 있던 크롬을 없앴다고 하네요)
진짜 모델S의 리프레쉬인지 새로운 모델S 플레이드 버전인지는 사실 두고봐야 아는 건데요, 어쨌든 모델S의 판매량이 줄어 들고 있는 상황에서 뉴 모델S와 X의 등장이 테슬라 판매 에 활력을 더 불러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드디어 중국시장 얘기를 좀 해볼게요. 테슬라의 중국시장 상황만 보셔도 올해 안 오를 수가 없을 것 같아요.
1/1 모델Y, 중국시장 공식 데뷔 ft. 쇼룸 문전성시
참.. 우리 이벤트 장인, 머스크오빠가 성공적으로 4분기 실적을 마감하고! 딱 새해 되자마자 중국에서 모델Y를 시장에 공식 데뷔시켰습니다. 중국 테슬라 쇼룸들에서 모델Y가 전시됐는데 난리도 이 난리일 수가 없네요. (상단 링크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솔직히 이거 보신 분들 '(모델Y가) 이 정도까지는 아닌데?' 하시지 않았나요?
아무리 저도 테슬라 좋아한다지만 뭐 거의 모델Y 인기가 BTS급이었습니다. 코로나건 뭐건... 쇼룸은 물론, 테슬라중국 웹사이트의 주문 페이지도 폭주로 이날 마비가 됐다고 하네요.
1/1 중국 모델Y, 가격인하 메리트
중국에서 모델Y가 나오자마자 이렇게 주목을 끌 수 있었던 건 초기 책정된 가격보다 훨씬 인하된 가격메리트가 주요 원인이었던 것 같고요. (초기 책정가: 약 7만 4천불~ 8만 2천불 / 출고가: 5만 2천불 ~5만 7천불)
1/1 중국 모델Y, 1월 차량인도 가능
지난 12월 17일, 상하이 공장에서 모델Y 초기생산이 시작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생산 시작 불과 몇 주 만에 데뷔를 하게 된거고 나아가 이달부터 차량 인도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1분기 실적, 잡히겠죠.
1/3 상하이 모델Y 생산량, 모델3 압도 중
게다가 상하이공장은 벌써 Y의 생산량이 모델3를 압도해 가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12말에 공개된 상하이공장 영상을 보면 이미 수 백대의 모델Y가 차량인도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모델3보다 훨씬 더 많이 보여요.
1/4 중국 모델Y, Bioweapon Defense Mode
중국에서 모델Y의 인기가 이것 때문에 더 높을 수밖에 없는데요. 중국에서 공유된 모델Y의 사진을 보면 헤파필터가 장착돼 있습니다. 헤파필터는 Bioweapon Defense Mode로 (생물 무기 방어 모드) 작동이 되는데 중국이 워낙 공기가 안좋잖아요. 이러한 지역적 상황에 정말 필요한 기능이라 아주 경쟁력 있는 요소가 된 것 같습니다.
*중국 차 시장 상황*
이전부터 중국에 모델y가나오는 순간 대박이다 했는데 일단 지금봐서는 초대박인 것 같죠. 현재 중국에서 SUV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해요. 며칠 전인 작년 12월에 나온 한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중국 차 시장에서 43.62%가 SUV 판매였다고 합니다. 이런 추세에 테슬라의 모델Y의 데뷔는 그야말로 너무 시기적절한 때라고 생각이 드네요.
도이치뱅크, 테슬라 주가 상향 전망
이런 다양한 이유들을 바탕으로 도이치뱅크에서는 새해 가장 먼저 테슬라의 목표주가치를 상향시켰습니다. 5백불에서 $705 달러요. 또한 올해를 테슬라 미래의 중요한 축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세계적인 생산 수용능력의 가속화로 인한 수익증대가 있을 것으로 보았네요.
어떠세요, 테슬라 올해 진짜 더 괜찮아 보이지 않나요? 앞서 짐크래머 말이 딱 맞는 것 같아요. 많이는 아니더라도 테슬라는 여전히 BUY 할 만 합니다. 연말에 많은 분들이 함꼐 웃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 영상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