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버트럭 보트 기능
오늘(9/29)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통해 사이버 트럭이 보트 대용 기능을 할 것이라고 언급 했습니다.
사이버 트럭은
보트로 잠시 사용해도 될 정도로
충분히 방수가 될 것이라
강, 호수 및 파도가 너무 일지 않는
바다도 건널 수 있습니다.
@elonmusk(9/29)
사실 과거에 몇 번 모델3 같은 테슬라 차량들이 홍수 상황 속에서도 보트처럼 운행이 가능했던 일들을 알고 있다면 방수 기능, 보트 대용은 사실 크게 놀랍지 않습니다.
당시 일론은 "(모델3는)권장하지 않지만, 모델S는 그래도 바퀴 회전 추력으로 짧게나마 물에 떠서 보트로 탈 수 있다"고 말하기도 했지요.
이에 반해 최신 기술의 집합체가 될 사이버 트럭의 보트 기능은 훨씬 더 높은 목표치가 있는 것 같은데요,
스페이스X 본사가 있는 스타 베이스에서
약 360M 떨어진 건너편 섬까지는
건널 수 있어야 합니다
-일론 머스크(9/29)
*Knot(노트): 선박항공기의 속도를 재는 단위; 1 시간에 1 해리 나아가는 속도
자세하게 어떤 추진체를 쓸 것인지, 속도는 어느 정도인지 구체적 얘기는 없었지만, 소형 프로펠러가 장착된 일반 보트의 속도는 평균 10-15노트, 추정컨데 사이버 트럭은 5-10노트 정도일 것이라 합니다.
| 기가 텍사스 생태공원 계획
한편, 지난 주(9/21)기가 텍사스가 새로운 부지 확장 계획(12에이커 또는 500,000평방피트 이상)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확장 부지에 건설 제한 증가가 있다는 점에서 생태 공원으로 사용될 것으로 보였습니다.
이는 해당 기사에 일론 머스크가 직접 확답 트윗을 달며 기정사실화 되었는데요,
기가 텍사스 남쪽에서 강까지 이어지는
생태 낙원 계획은 멋져 보이지만,
먼저 공장을 재정적으로
안정화시켜야 합니다.
-일론 머스크(9/21)
이어진 트윗에서 일론 머스크는 기가 텍사스 생태 낙원 공원의 장기적 목표를 언급했는데요, 오스틴 다운타운으로 이어지는 길을 만들어 걷고, 자전거나 카약을 탈 수 있게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카약은 빌릴 것이지 묻는 질문에 이와 같이 답했습니다.
복고풍 미래형 빅토리아 디자인의
작은 테슬라 전기 보트일 것입니다.
사이버 트럭을 띄우는 것도 재미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