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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테슬라 2023년 4분기 인도량 생산량 발표]
2022년 4분기: 인도량 405,278대 / 생산량 439,701대
-역대 신기록 달성
-but 월가 기대치 하회(vs. 417,957대)
-11대 세미트럭 인도 미집계(*인도량의 경우, 고객에게 인도완료 후 서류작업까지 완료된 경우만 집계하기 때문에 이 수치는 향후 소폭 증가하기도 함. 세미 역시 추후 집계될 것으로 보임)
2022 전체: 인도량 1,313,851대 / 생산량 1,369,611대
-연간 100만 대 생산률 달성
-전년 대비 각각 40%, 47% 증가로 50% 성장 목표치 근접
-but 월가 기대치 하회(vs.인도량 1,325,161대)
-강력한 순이익 및 현금흐름 암시
"4분기 및 2022년 전체 실적발표에서 순이익 및 현금 흐름 결과를 나머지 재무 성과와 함께 발표할 것"
-월가 기대치를 밑도는 인도량에 따른 투자자 우려 고려
"테슬라 차량 인도량은 회사 재무 성과의 한 가지 척도일 뿐이며 분기별 재무 결과의 지표로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분기별 재무 결과는 판매 비용, 외환 변동, 직접 리스 차량의 혼합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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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분기 및 2022년 전체 실적발표
-일시: 2023. 1. 25 수요일 장 마감 후 재무 결과 게시
-라이브 질의응답: 당일 오후 미 중부 표준시 오후 4시 30분
-재무 및 사업 결과와 전망 논의
*1년 전 테슬라 2021년 4분기 및 2021년 전체 인도량/생산량:
Investor Day 투자자의 날 개최
-인도량 공개와 더불어 새로운 이벤트인 '투자자의 날' 개최 발표
-일시 및 장소: 2023년 3월 1일 기가 텍사스
-생중계 & 일부 기관 및 소매 투자자 참석(자세한 내용 추후 안내)
-향상된 생산라인 투어, 장기 확장 계획, 3세대 플랫폼, 자본 할당 및 기타 주제 논의
-통상 여름에 열리는 주주총회와 별개의 이벤트로 보이며 최악의 주가 하락에 대한 대응으로 보임
1)장기 확장 계획 = '마스터 플랜 파트 3'
일론 머스크가 지난 1년 동안 공개하겠다고 이야기해 온 '마스터 플랜 파트 3' 발표 가능성
2)3세대 플랫폼 = '2만 5천 불 차량'
일론 머스크는 차세대 플랫폼은 더 저렴한 전기 자동차일 것이라고 언급했던 바, 저가 소형차 발표 계획 예상
3)자본 배분 = '자사주 매입'
2022년 주가 하락 당시 자사주 매입에 대한 요구가 끊이지 않자, 머스크는 충분히 가능한 규모를 언급하며 자사주 매입에 대한 가능성을 오픈한 상태. (개인적으로 배당금 준다고 하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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