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트라-하드 강철 합금' 특허(2/24/2023)
Ultra-Hard Cold-Worked Steel Alloy
테슬라가 “Ultra-Hard Cold-Worked Steel Alloy"이라는 명칭으로 특허 출원을 신청했습니다. 테슬라는 특허 출원이유로 자체 합금을 개발할 계획이며, 이에 대한 지적재산권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청내용에 따르면 해당 기술은 "외골격이 있는 차량"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사이버트럭에 사용할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특허 내용입니다.
-차량에서 최소 하나의 외부 패널 및/또는 차체는 강철 합금을 포함
-외부 패널("외골격"으로 지칭 가능)이 차량의 구조적 성능에도 기여하도록 설계
-외부 패널은 강철 합금의 모놀리식(일체식) 금속 시트 혹은 그로부터 형성
-모놀리식 금속 시트의 내식성(금속 부식에 대한 저항력)은 외부 패널에 부식 방지 코팅 또는 부식 보호제(ex. 페인트)의 적용 없이 이용가능
-외부 패널의 표면은 페인트를 포함하지 않음
또한 강철 합금의 몇 가지 기술 사양도 기술됐습니다.
-강철합금 조성물은 Fe(철)를 포함, 경도는 약 400HV 이상, 3 wt% 염화나트륨 수용액에서 약 500mV 이상의 Epit-Eocp 내식성을 갖는다.
[상세 기술: 경도/내식성/마르텐사이트 형성/항복 강도 등]
-일부에서 경도는 약 420HV - 약 500HV
-일부에서 Epit-Eocp 내식성은 약 520mV - 약 800mV
-일부에서 Epit-Eocp 내식성은 약 520mV - 약 600mV
-일부에서 조성물은 최소 약 1100 MPa의 항복 강도
-일부에서 조성물은 1.8mm 두께에 최소 약 60° 굴곡 각도 연성
-일부에서 마르텐사이트 형성은 약 260K - 약 340K에서 시작
-일부에서 마르텐사이트 형성은 약 260K - 약 320K에서 시작
-일부에서 조성물은 최소 약 12 vol%의 마르텐사이트를 가짐
-일부에서 조성물은 최소 약 1100 MPa의 항복 강도를 가짐
테슬라는 이 강철합금이 다른 합금보다 성능이 우수하다고 주장합니다.
해당 합금은 어디에서 누가 제조할지 알 수 없으나 스틸 다이내믹스가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습니다. 스틸 다이내믹스는 기가 텍사스와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며 스페이스X의 우주선 재료에 쓰이는 스틸도 만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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