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뉴스

테슬라 S&P500 진입 실패.. 테슬라 주가 폭락

TesRich 2020. 9. 6. 05:18
728x90
반응형

[유튜브 영상 - 테슬라 S&P500 진입실패 충격...]

(금요일 테슬라 S&P500진입 실패 소식을 듣고 그 직전에 찍어둔 영상을 재편집하였습니다.)

 

테슬라 S&P500 실패, 주가하락

이번주 미국주식 마감했습니다. 이렇게 주말이 기다려지면서도 찜찜하기도 오랜만이네요. 주가가 한참 오를때는 ' 요게 내일은 얼마나 올라갈라나~' '아이 월요일은 오르는데 이거 설레서 표정관리 해야되나나~' 과장하면 그랬는데 이번주는 워낙 장이 불바다였어 곤두박질을 치든 뭐하든  빨리 끝났으면 좋겠더라고요.

테슬라가 화요일을 기점으로 연일 떨어지다가 금요일 장 마감 직전에 개미들이 조금 받춰주어 420까지 회복했습니다. 그.런.데. 장 마감후 다시 300대로 훅 떨어지는 참사가 이루어졌죠. 다음주는 보나마나 더 심하게 떨어질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테슬라의 S&P500진입 실패. 미국 테크주들이 전반적으로 다 하락세로 돌아섰다지만 아직 경제침체로 인한 현상이라고 보기엔 어렵다고 합니다. 그럼 무엇때문이냐? 단 하나, 그동안 한껏 오른 주가로 이익을 보고 떠난 분들이 많기 때문이죠.

테슬라 자체에서 유상증자 하고, 제2의 외부주주가 테슬라 보유지분을 팔면서 주가가 하락세로 전환되었습니다. 우리 모두 그 사실을 알았고 그럼에도 위안 삼은 건, 팔아치운 몫이 크지 않으며 여전히 테슬라의 미래를 밝게 보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제가 어제 테슬라의 S&P500진입 실패 소식 전에 찾은 기사가 있습니다. 미국 동부기준으로 4일 금요일 오전에 난 기사예요. 개미들의 적은 가까이 있었고, 최악의 악재가 발생할 거란 낌새를 눈치챘어야 하는데.. 이번에 많이 배웠습니다. 

 

테슬라 개미들은 울고, 머스크 동생은 웃고...

 

일론 머스크 동생, 킴발 머스크가 테슬라 주가가 가장 높았던 액면분할 첫 날, 테슬라 주식 36,375주를 팔았다는 내용입니다. 매각이 다음날인 화요일에 이루어져서 한 주당 평균 가격 약 482.59에 거래를 마쳤다고 하네요. 그리고 폭락장이던 이틀 후에 20,375주를 다시 매수하면서 그로 인한 차익이 8백만불이라고 합니다.

제2대 외부주주가 팔았다는 것까진 이해가 됐는데 동생이 고점에서 3만 6천주 이상을 팔았다? 흠, 조금 찜찜했습니다. 그런데 이 기사 뒷부분엔 더 놀랄 소식이 있더군요. 

 

테슬라 이사진은 다 알았구나..?

 

일론 머스크 동생 킴벌 머스크 만이 아니었습니다. 제롬길렌이라는 테슬라 자동차 부문 사장 역시, 같은날 평균 479달러에 1 5천주 팔았고, 제조부문 부사장인 케이틀린 윌슨 역시 보유지분을 매각해 차익을 상당히 벌었다고 합니다.

어쩜 이렇게 폭락 전에 ~ 알고 팔았을까요? 의심이 많은 저는 아무래도 이사진들에겐 고급정보가 있지 않을까 라는 추측을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제가 너무 영악한가요? 드라마를 많이 봤나요? 근데 아니라고 하기엔 어쩜 이렇게 최측극들이 아주 딱~! 주가가 피크였던 월요일, 화요일에 무더기로 팔았을까요.

영상을 찍고 난 후,  S&P500 진입 실패 기사가 났고 '헐...이거였나..이걸 미리 알았나..' 싶었습니다. 대부분의 테슬라 개인주주들은 S&P500진입 가능성 덕분에 테슬라에 투자한거라 이 소식이 전해지면 엄청난 주가하락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제가 영상을 업로드한 후 너무 많은 분들이 슬퍼하고 계셨고 분노하셨습니다.

이사진들은 의리를지켜주지 싶더군요. 아무리 자본주의 사회라지만 말입니다. 

여러분 좌절하지 마세요. 미국주식은 장투하면 살아남습니다. 아마존 역시 비슷한 과거를 거쳐가며 지금에 이르렀으니깐요. 패닉에 걸려 엄청난 손실을 보고도 빠지시는 건 권하지 않습니다. 저는 그래도 아직 수익이 +인 상태이지만 다음주 되면 장담하지 못합니다. 그래도 길게 보고 들고 가는 쪽으로 마음을 굳혔습니다.

원래부터 경제침체든 테슬라버블이든 폭락이 올 거라는 걸 염두하고 있었고, 이 돈 안 빼더라도 먹고 살 수 있으니깐요. 정말 급하게 남은 돈마저 잃으면 안 되는 분들은 어쩔 수 없지만 너무 맘 졸이며 결정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처음 테슬라 미래를 보고 투자한 맘으로 그날이 올 때까지 믿고 가요. S$P500은 언제든 들어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