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뉴스

전기차 제조회사 이상의 테슬라 - 독일 최대 고속충전소 오픈 / 테슬라배터리 등

TesRich 2020. 12. 6. 05:45
728x90
반응형

 

[10/09/2020 테슬라 주식&뉴스]

youtu.be/ogISaCEXcqg

 


 

테슬라 로봇 Snake 충전기

테슬라의 로봇 스네이크 충전기라고 들어보셨나요? 한글로 바꾸면 로봇뱀 충전긴데 뱀이라는 이름이 좀 그렇죠. 여튼 이 충전기가 5년 전에 언급된 이후 그동안 종적을 감췄던 테슬라의 자동로봇충전기가 있습니다. 2015년도에 영상으로 공개된 스네이크차저는 누가 봐도 모양새가 뱀 같은데요, 혼자 주유구를 찾아서 충전을 시키는 똑똑입니다.

이 개념이 테슬라가 자율주행전기차를 구축하게 되면 인간개입없이 충전할 수 있는 방법도 필요할 거다라는 데에서 나왔대요. 그런데 5년이 되도록 이에 대한 얘기는 쏘옥 들어가 있다가, 오늘 어느 테슬라 소유주의 물음에 머스크가 답변하며 다시 등장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한 트윗유저가 우리가 자동스네이크 충전기를 볼 수 있긴 한거야?’ 라고 직접적으로 묻자 일론이 예쓰라고 답했습니다.

그러나 일각에선 그가 정확한 타임라인이나 계획을 말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말 실행이 될지, 언제가 될지는 모른다고 하네요. 근데.. 예쓰라고 답했으면 언제가 되도 되게 하는 사람 아닌가요? 저는 나올거라 봅니다.

 

테슬라, 독일에 가장 큰 고속 충전소 오픈

테슬라가 고속충전 회사인 패스튼드와 함께, 독일에 가장 큰 고속전기차충전소를 오픈했습니다. 28대의 충전대가 설치됐는데 이 중 스무대가 테슬라의 v3 슈퍼차저고요, 나머지 8대는 패스튼드사의 충전대라고 하네요. 패스튼드사의 고속충전대에서는 모든 전기차가 15분 만에 300키로까지 가능한 전기양을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기의 동력은 태양열과 풍력에서 얻는데 그 중 일부가 주유소의 지붕을 보세요, 이렇게 거대한 태양열 루프가 설치되어 있죠. 이곳에서 얻는대요. 주유소 규모도 독일에서 가장 크고 카페, 베이커리도 있어서 좀 주유소라긴보단 전기차 휴게소?라고 보는 게 더 어울려 보이죠.

테슬라가 현재 독일 베를린공장을 열심히 짓고 있잖아요. 게다가 유럽전역에서 ev차 시장이 급속하게 확산 중인데/ 이런 가운데 테슬라가 가장 큰 전기차 충전소를 오픈한 게 참 의미있는 행보라고 보여집니다.

 

여객선에 동력 제공하는 테슬라 배터리

해상에도 이제 전기운송수단 시대가 오는 것 같습니다. 전기보트 들어보셨나요? 전기로 달리는 배.. 이 분야에서 스웨덴이 제일 앞서가고 있다고 해요. 바이킹의 후예들이잖아요.

이 중 두 곳의 스웨덴 회사가 협력해, 친환경 관광을 위한 여객선을 계획 중이래요. 아주 오래된 1943년도 산의 영국 왕립 해군용 보트를 기존 디젤 엔진에서 전기추진장치로 바꿔 전기여객선으로 변모시킬 예정인데요. 여기에 테슬라배터리가 사용된다고 합니다.

두 개의 Tesla Model S 배터리 팩에서 모듈을 회수해 보트에 맞게 새로운 190kWh 배터리 팩으로 재배치했는데요, 재충전 전까지 14시간 동안 크루즈가 가능할 거라고 보여집니다. 운영이 언제될 진 정확치 않지만 여하튼 최초의 테슬라배터리로 구동되는 완전 전기 여객선이 될 거라는 건 분명하죠.

이전에 스웨덴의 또 다른 전기보트 스타트업 회사/ X-Shore에서도 전기보트를 만들었거든요/ ceo가 백만장자래요. 근데 이 회사를 설립한 이유가 테슬라에 영감을 받아서라고 밝혔습니다. 아주 그냥 우리 테슬라가 해상산업에도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죠. 테슬라 배터리팩도 수요를 더 넓혀갈 수 있게 됐고요.

 

3분기 실적발표 예상

지난주에는 테슬라의 3분기 차량인도량 발표가 있었는데요, 다가오는 21일에는 더 중요한 3분기 어닝콜, 즉 실적발표가 있습니다. 올해 2분기 실적 때는 시장에서 테슬라를 예상한 게 주당순이익 0.14달러였어요. 코로나 때문에. 참고로 주당순이익을 보면/ 진짜 이 기업이 해당 분기에 얼마나 성과를 냈는지 판단할 수가 있는데요.

*주당순이익(EPS): 기업이 1주 당 얼마의 순이익을 냈는지, , 기업의 전체 순이익을 발행주식수로 나눈 값.

어쨌든 2분기에 이런 시장의 마이너스 예상치를 깨고, 뚜껑을 딱 여니깐 EPS+2.18달러였어요. 중국판매량이 한 몫 크게 했죠. 자 그럼 다가오는 21일 수요일, 3분기 실적은 어떻게 나올까요. 일단 3분기 차량인도량은 시장기대치를 넘어주긴 했거든요, 실적은 그 이상으로 잘~ 나와서 연속 5분기 흑자기록을 했으면 좋겠네요.

 


 

오늘 뉴스들을 쭉 살펴보니깐 로봇충전기도 그렇고, 대규모 충전소 확장도 그렇고, 참 테슬라가 아니, 머스크가 큰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구나~ 이걸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기존 자동차 회사들이 전기차 생산 하나만을 생각한다면, 머스크는 전기차 소유로 인해 발생한 충전소, 배터리까지 생각하고요, 또 자율주행 회사들이 무개입 운전기술에만 집중한다면, 머스크는 차량이 혼자 충전까지 할 수 있도록 로봇충전기까지 생각을 하잖아요. 역사에 남을 사람입니다 정말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