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2/2020 테슬라 주식&뉴스]
와 오늘.. 미국증시 난리 났습니다. 역대 최고 수익률.. 어머 이게 뭔일이래요. 지난 주부터 이어진 미국증시의 전반적인 상승은 대선이나 경기부양책 때문이라기 보다 다가오는 3분기 기업실적에 대한 전망을 투자자들이 낙관적으로 보고 있기 떄문이라고 합니다. 하. 또 제가 첫 주에 409달러에 테슬라 추매했지 않습니까.. 진짜 내가 너무 사랑스럽다. 자, 10월 12일 테슬라 소식입니다.
테슬라, S&P 투자적격등급에 접근 중
테슬라에게 정말 좋은 소식입니다. S&P에서 정하는 투자등급이 있는데요요. AAA, AA는 신용도가 높은 곳들, A, BBB는 보통 수준으로 이 등급까지는 투자 적격으로 보는 좋은 등급이라고 합니다.
그 밑 등급 순으로 BB, B, CCC 이렇게 있는데, 테슬라는 이 중 B+ 위치에 있었어요. 그런데 오늘 S&P에서 한 단계 상향시켜 BB-가 됐습니다.. BB등급은 대게 단기적으로는 덜 취약하지만 진행 중인 주요한 불확실성들이 있다고 보이는 단계라고 해요.
S&P가 테슬라의 등급상향 이유로 개선된 실행력, 증가하는 생산성, 경쟁적인 위치에서 글로벌시장 확대 등을 꼽았다고 하합니다. 앞으로 BB, BB+ 두 단계만 오르면 투자적격 등급인 BBB에 안착할 수 있게 된 건데요, 우리 테슬라의 S&P500 진입이 굉장한 빅호재로 남아있잖아요, S&P의 이번 결정이 저는 500진입을 위해서도 굉장히 긍정적인 신호로 보여집니다.
S&P가 정확히 본 게 다음 소식들이 마침 테슬라의 생산성, 글로벌시장 장악력, 실행력에 대한 것들인데요, 우선 생산성에 관련한 소식이에요.
투자적격 등급 | high credit quality | AAA and AA |
medium credit quality | A and BBB | |
투자위험 (junk bonds) |
low credit quality | BB, B, CCC |
테슬라의 효율적인 생산과정
–the alien dreadnought
테슬라의 주요 목표 중 하나가 생산효율을 높이는 거고, 실제로 생산성도 크게 증대 됐는데요, 가장 큰 원인은 에일리언 드레드노트 덕분이라고 합니다. 에일리언 드레드노트는 생산, 조립, 검수, 출고대기까지 자동화를 통한 효율적인 생산 시스템이라고 보면 될 것 같은데요. 머스크 오빠가 이전부터 테슬라 공장들은 이 에일리언 드레드노트 공장들이 될 거다! 라고 밝혔었는데 이를 가장 잘 실행하고 있는 곳이 중국 상하이공장입니다.
상하이공장이 가동 1년도 채 되지 않아 중국에서 전기차 시장을 재패한 이유! 바로 이 에일리언 드레드노트 덕분인데요, 일련의 제조과정이 아주 일목정연하게 착착 진행됩니다(궁금하시면 상단 영상링크 클릭!). 중국내 높은 수요를 맞춰 줄 이런 생산가동 시스템이 없었다면 테슬라가 올해 판매량에서 좋은 기록을 낼 수 없지 않았을까요. 이대로만 가면 내년 이후 실적이 더 기대되는데요, 미중 간 관계가 큰 변수로만 작용하지 않으면 좋겠네요.
인도시장 진출 계획
Elon Musk teases more plans for Tesla’s entry into India
테슬라가 인도시장 문을 오래 두드린 결과, 최근에 인도정부로부터 연구개발시설 건설허가 및 인도공장 후보지역까지 추천받았는데요. 내년 인도진출이 거의 확실시 된 상황입니다. 이런 가운데 인도의 한 테슬라 팬이 어떤 질문을 했는데 이에 머스크가 답하면서 인도시장진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헤이, 일론, 인도시장을 위한 직원들이 있니? 그렇다면 연락할 방법이 없을까, 테슬라 계정에는 국가 옵션으로 인도 선택이 안 되어서, 차량 구매 시 세부사항 등을 선택하는 걸 못하거든...이라고 물었어요. 그러자 머스크가 아마 내년 1월 즈음에 온라인 주문 프로그램이 나올거야 라고 답했습니다. 즉 인도시장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진행 중이라는 걸 알 수 있죠.
그러나 인도시장은 아직 완전 초입 단계예요. 인도나 그 주변국가에도 슈퍼차징 인프라가 하나도 구축되지 않은 상태고 공장도 지어지기 전이죠. 어느 구독자분이 인도의 구매력에 대해 염려하셨는데. 아마도 머스크 입장에서는 중국 다음으로 제 2의 인구수를 가진 인도를 무시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또 아마 계속된 비용 절감으로 현지에 맞게 출시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인도인구가 13억이 넘어서 그 중 구매력 있는 0.5프로만 테슬라를 사도 700만대에 달한다고 합니다. 지켜보자구요
테슬라 모델3 네덜란드 EV 1위
네덜란드에서도 전기차 수요가 어마어마 증가하고 있는데요, 당연히 그 선두에 테슬라 모델3가 있습니다. 지난 9월 한 달 간 9백 일흔 일곱 대가 팔렸고,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였어요. 이 네덜란드는 엄청난 정부보조금에 시간이 지날수록 전기차가 비용절감효과가 가스차 보다 크다는게 입증되면서 그 수요가 더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근데 네덜란드에서 테슬라가 더 노력해야 할 게 바로 2위를 단 200대 차이로 기아 니로가 바짝 추격하고 있거든요. 그래도 한국기업이라 기분이 나쁘진 않네요.
10/20 제한된 완전자율주행 베터버전 출시
마침내 테슬라가 완전자율주행 첫 번째 베타버전을 출시합니다. 이 베타버전은 먼저 특정 사람들에게 배포될 거라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이냐, 소수의 전문가 및 입증된 안전 운전자들이요. 이걸 보면 완전자율주행 접근에 있어서 신중한 모습을 보이고 있단 걸 알 수 있죠.
지난 달 머스크가 베타버전 출시를 예고하면서 자율주행능력에 아주 놀라운 변화가 있을 거라고 말했는데요,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지 다음 주면 알 수 있겠네요.
텍사스공장 4680배터리셀 제조 첫 단계 돌입
테슬라가 텍사스공장에서 새로운 4680 배터리 셀 생산을 준비하기 위한 본격 채비에 나섰습니다. 셀생산을 위해서는 규제당국에 허가를 받아야 하잖아요, 그 첫 번 째 조치로, 텍사스 환경품질위원회에 대기질 허가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기엔 셀-제조 시설 운영 조항이 포함되어 있었대요.
이로써 테슬라의 배터리 직접생산의 본격 실행이 이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텍사스공장 주변 부지를 추가 매입한 것도 알려졌는데 머스크가 발표한 대로 내후년이 되면 테슬라의 자체배터리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테슬라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슬라 로보택시, 목표주가 상향 이끌어 / 테슬라 LFP배터리 완충 / 테슬라 7일 환불정책 돌연 폐지 / 모델3 일본 전기차 그랑프리대회 석권 (0) | 2020.12.06 |
---|---|
골드만삭스, 테슬라 목표주가치 상향 / 모델S 가격 재인하 / 모델Y 7인승 옵션 / 2021 버전 모델X 레인지 증가 / 테슬라 차이나 채용 확대 (0) | 2020.12.06 |
전기차 제조회사 이상의 테슬라 - 독일 최대 고속충전소 오픈 / 테슬라배터리 등 (0) | 2020.12.06 |
테슬라 모델3 코발트-Free LFP배터리 출시 / 월마트 캐나다 테슬라 세미트럭 주문량 3배 향상 (0) | 2020.12.06 |
테슬라 주가 바닥치고 다시 상승 중 / 모델3 유럽 전기차 판매량 1위 (0) | 2020.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