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뉴스

테슬라, S&P 투자적격등급 접근 / 테슬라의 the alien dreadnought / 모델3 네덜란드 EV 1위

TesRich 2020. 12. 6. 06:00
728x90
반응형

 

[10/12/2020 테슬라 주식&뉴스]

youtu.be/tUAzECqpP04

 

와 오늘.. 미국증시 난리 났습니다. 역대 최고 수익률.. 어머 이게 뭔일이래요. 지난 주부터 이어진 미국증시의 전반적인 상승은 대선이나 경기부양책 때문이라기 보다 다가오는 3분기 기업실적에 대한 전망을 투자자들이 낙관적으로 보고 있기 떄문이라고 합니다. . 또 제가 첫 주에 409달러에 테슬라 추매했지 않습니까.. 진짜 내가 너무 사랑스럽다. , 1012일 테슬라 소식입니다.

 


 

테슬라, S&P 투자적격등급에 접근 중

테슬라에게 정말 좋은 소식입니다. S&P에서 정하는 투자등급이 있는데요요. AAA, AA는 신용도가 높은 곳들, A, BBB는 보통 수준으로 이 등급까지는 투자 적격으로 보는 좋은 등급이라고 합니다.

그 밑 등급 순으로 BB, B, CCC 이렇게 있는데, 테슬라는 이 중 B+ 위치에 있었어요. 그런데 오늘 S&P에서 한 단계 상향시켜 BB-가 됐습니다.. BB등급은 대게 단기적으로는 덜 취약하지만 진행 중인 주요한 불확실성들이 있다고 보이는 단계라고 해요.

S&P가 테슬라의 등급상향 이유로 개선된 실행력, 증가하는 생산성, 경쟁적인 위치에서 글로벌시장 확대 등을 꼽았다고 하합니다. 앞으로 BB, BB+ 두 단계만 오르면 투자적격 등급인 BBB에 안착할 수 있게 된 건데요, 우리 테슬라의 S&P500 진입이 굉장한 빅호재로 남아있잖아요, S&P의 이번 결정이 저는 500진입을 위해서도 굉장히 긍정적인 신호로 보여집니다.

S&P가 정확히 본 게 다음 소식들이 마침 테슬라의 생산성, 글로벌시장 장악력, 실행력에 대한 것들인데요, 우선 생산성에 관련한 소식이에요.

투자적격 등급 high credit quality AAA and AA
medium credit quality A and BBB
투자위험 (junk bonds)
low credit quality BB, B, CCC

 

테슬라의 효율적인 생산과정

the alien dreadnought

테슬라의 주요 목표 중 하나가 생산효율을 높이는 거고, 실제로 생산성도 크게 증대 됐는데요, 가장 큰 원인은 에일리언 드레드노트 덕분이라고 합니다. 에일리언 드레드노트는 생산, 조립, 검수, 출고대기까지 자동화를 통한 효율적인 생산 시스템이라고 보면 될 것 같은데요. 머스크 오빠가 이전부터 테슬라 공장들은 이 에일리언 드레드노트 공장들이 될 거다! 라고 밝혔었는데 이를 가장 잘 실행하고 있는 곳이 중국 상하이공장입니다.

상하이공장이 가동 1년도 채 되지 않아 중국에서 전기차 시장을 재패한 이유! 바로 이 에일리언 드레드노트 덕분인데요일련의 제조과정이 아주 일목정연하게 착착 진행됩니다(궁금하시면 상단 영상링크 클릭!). 중국내 높은 수요를 맞춰 줄 이런 생산가동 시스템이 없었다면 테슬라가 올해 판매량에서 좋은 기록을 낼 수 없지 않았을까요. 이대로만 가면 내년 이후 실적이 더 기대되는데요, 미중 간 관계가 큰 변수로만 작용하지 않으면 좋겠네요.

 

인도시장 진출 계획

Elon Musk teases more plans for Tesla’s entry into India

테슬라가 인도시장 문을 오래 두드린 결과, 최근에 인도정부로부터 연구개발시설 건설허가 및 인도공장 후보지역까지 추천받았는데요. 내년 인도진출이 거의 확실시 된 상황입니다. 이런 가운데 인도의 한 테슬라 팬이 어떤 질문을 했는데 이에 머스크가 답하면서 인도시장진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헤이, 일론, 인도시장을 위한 직원들이 있니? 그렇다면 연락할 방법이 없을까, 테슬라 계정에는 국가 옵션으로 인도 선택이 안 되어서, 차량 구매 시 세부사항 등을 선택하는 걸 못하거든...이라고 물었어요. 그러자 머스크가 아마 내년 1월 즈음에 온라인 주문 프로그램이 나올거야 라고 답했습니다. 즉 인도시장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진행 중이라는 걸 알 수 있죠.

그러나 인도시장은 아직 완전 초입 단계예요. 인도나 그 주변국가에도 슈퍼차징 인프라가 하나도 구축되지 않은 상태고 공장도 지어지기 전이죠. 어느 구독자분이 인도의 구매력에 대해 염려하셨는데. 아마도 머스크 입장에서는 중국 다음으로 제 2의 인구수를 가진 인도를 무시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또 아마 계속된 비용 절감으로 현지에 맞게 출시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인도인구가 13억이 넘어서 그 중 구매력 있는 0.5프로만 테슬라를 사도 700만대에 달한다고 합니다. 지켜보자구요

 

테슬라 모델3 네덜란드 EV 1위

네덜란드에서도 전기차 수요가 어마어마 증가하고 있는데요, 당연히 그 선두에 테슬라 모델3가 있습니다. 지난 9월 한 달 간 9백 일흔 일곱 대가 팔렸고,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였어요. 이 네덜란드는 엄청난 정부보조금에 시간이 지날수록 전기차가 비용절감효과가 가스차 보다 크다는게 입증되면서 그 수요가 더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근데 네덜란드에서 테슬라가 더 노력해야 할 게 바로 2위를 단 200대 차이로 기아 니로가 바짝 추격하고 있거든요. 그래도 한국기업이라 기분이 나쁘진 않네요.

 

10/20 제한된 완전자율주행 베터버전 출시

마침내 테슬라가 완전자율주행 첫 번째 베타버전을 출시합니다. 이 베타버전은 먼저 특정 사람들에게 배포될 거라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이냐, 소수의 전문가 및 입증된 안전 운전자들이요. 이걸 보면 완전자율주행 접근에 있어서 신중한 모습을 보이고 있단 걸 알 수 있죠.

지난 달 머스크가 베타버전 출시를 예고하면서 자율주행능력에 아주 놀라운 변화가 있을 거라고 말했는데요,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지 다음 주면 알 수 있겠네요.

 

텍사스공장 4680배터리셀 제조 첫 단계 돌입

테슬라가 텍사스공장에서 새로운 4680 배터리 셀 생산을 준비하기 위한 본격 채비에 나섰습니다. 셀생산을 위해서는 규제당국에 허가를 받아야 하잖아요, 그 첫 번 째 조치로, 텍사스 환경품질위원회에 대기질 허가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기엔 셀-제조 시설 운영 조항이 포함되어 있었대요.

이로써 테슬라의 배터리 직접생산의 본격 실행이 이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텍사스공장 주변 부지를 추가 매입한 것도 알려졌는데 머스크가 발표한 대로 내후년이 되면 테슬라의 자체배터리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