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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기가 인디아 가시화, 인도 EV 수입 관세 대폭 인하 발표

TesRich 2024. 3. 16. 0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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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일: 3/15/2024

 

 

15일 인도가 마침내 전기 자동차에 부과하던 높은 수입 관세를 낮추는 새로운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5년 간 수입관세 15%

새로운 프로그램은 총 5년 동안 $35,000 USD 이상 수입 EV에 대해 기존 70%-100%까지(차량 가격에 따라) 부과되던 높은 수입 관세를 15%로 대폭 낮췄습니다.

 

 

“정부는 #Tesla와 같은 글로벌 EV 플레이어를 유치하기 위해 새로운 #EVPolicy를 도입했습니다. 센터는 Rs 4,150 crore의 최소 투자 약속과 인도에서의 투자 약속에 대한 대가로 연간 완전 제작된 EV 8,000대에 대해 수입관세를 100%에서 15%로 줄일 것입니다.”

 

 

이로 인해 테슬라를 비롯한 글로벌 전기 제조업체들의 인도 진출이 더욱 실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연방 정부는 인도에서 최신 기술이 적용된 전기 자동차(EV)를 제조할 수 있도록 인도를 제조 목적지로 홍보하는 계획을 승인했습니다. 이 정책은 유명한 글로벌 EV 제조업체들의 전기 자동차에 대한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인도 정부 보도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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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체적 조건 살펴야

 

그러나 15% 수입 관세 적용에는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최소 투자액 $5억 / 3년 내 EV 공장 설립 / 현지화 비율 충족

 

최소 투자액이 미화 5억 달러 이상이어야 하며, 3년 내 인도에 전기차 제조 공장 설립, 일정 비율로 현지화에 도달해야 합니다.

💡 최소 투자액 $5억 / 3년 내 EV 공장 설립 / 현지화 비율 충족

1. 최소 투자액: Rs 4150 Cr(~$5억 USD) *상한 투자액 없음
2. 제조 타임라인: 3년 내 인도에 전기차 제조공장 설립 및 생산 시작 → 5년 내 50% *DVA 도달
3. 제조 기간 중 *DVA: 3년 내 25%, 5년 내 50% 현지화 수준 도달

*DVA(Domestic Value Addition; 국내부가가치): 기준 국가의 총수출에 내재된 기준 국가에서 창출된 부가가치

 


 

-투자규모에 따른 수입량 제한

 

더불어 낮아진 관세가 적용되는 5년 동안 투자액에 따라 수입할 수 있는 차량 대수가 제한적 입니다.

 

8억 달러 이상 투자 시, 5년 간 총 40,000대, 연간 8,000대 이하로 수입이 제한됩니다. 최소 투자액 $5억 이상을 충족하지만 $8억 미만일 경우, 투자 규모와 수입 EV 가격에 따라 수입 대수는 더욱 줄어듭니다.

💡투자규모에 따른 수입량 제한

1. 8억 달러 이상 투자 시: 연간 8,000대 이하, 5년 간 총 40,000대로 제한
2. (최소 투자액)$5억 이상 - $8억 미만: 투자 수준 및 수입 EV 가격에 따라 수입 가능 대수 상이

 

 

다음은 인도 상공부가 제시한 수입 가능한 EV 대수 계산 공식입니다.

*인도 상공부가 제시한 수입 가능 EV 대수 계산 공식

 

 

 

최대 연간 8,000대로 제한된 상황에서 EV 제조업체가 생산 시설을 건설하고 상당한 투자를 할 의향이 있는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은행 보증 제공 필요

 

더불어 EV 제조기업은 관세 면제 혜택을 받는 대신 은행 보증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 보증은 안전망 역할을 하며 회사가 최소 투자 또는 DVA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경우 적용됩니다.

 

 


 

테슬라 기가 인디아 

 

새 정책에 테슬라가 구체적으로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이번 관세 인하로 테슬라의 기가 인디아 설립은 매우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지난해 11월 말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 정부가 수입차 세금 감면에 동의하면 테슬라가 5억 달러 투자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이는 인도가 요구하는 최소 투자 규모와 일치합니다.

 

국내 부가가치(DVA) 조건 역시 테슬라가 기가 상하이에서 인상적인 95% 공급망 현지화를 달성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테슬라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인도는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으로 테슬라는 2020년 말부터 인도 진출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몇 차례 합의에 이를 것처럼 보였지만 수입 관세 인하 요구와 선 공장 설립이라는 양측의 입장은 결코 좁혀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지난해 일론 머스크 CEO가 미국에서 나렌드라 모디 총리를 만났고, 회의 후 “인간적으로 가능한 한 빨리 테슬라가 인도에 투자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상당한 진전이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테슬라는 작년에 수석 공급업체 산업화 엔지니어로 Anandhan을 고용했으며 링크드인 프로필에 따르면 그의 역할은 “인도 공급 기지에서 핵심 부품 및 조립 개발 지원, BIW 및 에너지 시스템을 위한 드라이브트레인 및 추진, 섀시 및 구조 부품”과 관련이 있습니다.

 

올해 테슬라가 기가 인디아 설립을 발표할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유튜브:https://www.youtube.com/lilylily
✖️(twitter): https://twitter.com/Tesly_TesRi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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