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뉴스

테슬라 Q3 실적보고 전 주가 하락 이유 / 캘리포니아 모델Y 판매량 모델3 앞서 / 캘리, 사이버트럭 전용 충전공간 공인 / 테슬라메가팩, 캐나다 윈드차저 운영

TesRich 2020. 12. 6. 09:22
728x90
반응형

 

[10/20/2020 테슬라 주식&뉴스]

youtu.be/InaEU1TrQi0

 

미국증시가 전반적으로 살짝 다시 반등하는 가운데, 유달리 급락을 보였던 테슬라~ 오전 10시 반부터 급하락했습니다. 관련한 기사 볼게요.


 

실적보고 앞두고 주가 하락 이유

당장 내일 있을 3분기 실적보고, 좋은 결과가 예상이 됩니다. 그런데 주가는 되레 하락을 했어요. 어 뭐야 또 깜짝 놀랐잖아요, 일단 빨간 불 들어오면 헉! 심장을 부여잡고 기사를 막 찾아봅니다. 그랬더니 작은 원인, 큰 원인으로 나눠 볼수 있떠라고요.

작게는 캘리포니아, 미국의 가장 큰 전기차 시장이죠. 이곳 캘리의 신차등록 통계에서 테슬라가 작년 3분기와 비교해 13프로 떨어졌다고 합니다. 올해 2분기 보다는 약 1만대 늘었지만, 작년 3분기와 비교해서는 적다는 이 보고 때문에 조금 영향을 줬을 수 있다~라고 하네요. 그러나 이건 큰 원인이 아닌게, 이미 3분기 인도량, 생산량이 발표되었고 기대보다 괜찮았습니다. 그래서 캘리에서의 등록대수는 주가에 미친 영향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된대요.

그럼 주가하락의 큰 이유는 뭐냐. 요 숏셀러, 트레이더 분들. 이슈에 앞서 팔았다는 거죠. 캐시우드 언니도 마찬가지. 그래서 이번에 제대로 알았잖아요. 콜옵션, 기관들이 수익내기 좋아하는 테슬라 같은 핫한 종목은 오히려 좋을 거라 예상되는 빅 이벤트 직전이나 후로 되레 하락을 한다는 걸요. 이벤트 전 기대감에 올랐을 때 얘네들이 다 수익보고 팔죠. 그리고 떨어지면 그때 또 사고요.

액면분할, 배터리데이, Q3실적보고 다 패턴 비슷하게 가네요. 따라서. 다른 주식은 몰라도 테슬라 매수 타이밍은 오히려 호재 있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기관이나, 숏셀러들이 이익보고 나갔을 때! 똑 떨어진 오늘 같은 날이 추매타이밍이라는 개인적인 판단이 섰습니다. 참고로 저는 오늘 423불에 한 주 추매했습니다.

 

캘리포니아 모델Y 판매량 모델3 앞서

2018 어닝콜에서 머스크는 말했습니다. 모델y의 수요가 모델3보다 두 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요. 그리고 그것이 적어도 20203분기에는 현실이 되었네요. 앞서 캘리포니아의 신차 등록대수가 작년 3분기 보다는 줄었지만 올해 2분기 보다는 늘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게 한 분기 만에 60프로가 증가한 수치입니다. 대단한거죠.

그런데 더 주목할 건 캘리포니아 판매에서 대다수를 차지했던 게 모델3인데, 이번 분기에서 처음으로 모델3를 제치고 모델y가 등록대수에서 더 앞섰다고 합니다. 모델36500, 모델y7300 .. 개인적으로도 모델y가 모델3보다 더 갖고 싶은데 역시 모델y 인기가 많아지네요. 캘리에서 나아가 세계쩍으로 모델3 만큼 대중적인 인기를 끌면 좋겠습니다.

 

사이버트럭 전용 충전공간 공식 승인

또 캘리소식입니다. 캘리포니아 지역에 전기차 충전소 설치가 엄청 확장하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로 패서디나에서 진행 중인 테슬라 v3 슈퍼차저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이곳의 특이점이 그 어느 곳에도 없었던 테슬라의 사이버트럭! 전용충전공간이 생긴다는 거예요, 일전에 청사진만 보고 엇~설마 생기는 거 아니야~ 했었는데 공식적으로 시에서 맞다고 발표됐고 또 승인이 났다고 합니다. 이로써 사이버트럭이 시장에 본격 나올 준비를 갖춰갖다고 보여지는데요 내년이면 길에서 사이버트럭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전 그저 테슬라의 실적에 도움이 되길 바랄 뿐입니다 ㅎㅎ

 

캐나다 윈드차저 공식 운영

캐나다 알버타에서 진행 중인 윈드차저 프로젝트가 공식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풍력에너지를 테슬라메가팩에 축적하는 완전 재생 에너지 프로젝트라고 하는데요. 관계 대표자는 저렴한 청정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해준 테슬라에 감사를 표하며 테슬라메가팩은 한번 충전으로 약 90분간 근처 핀처크릭의 모든 가정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충분한 용량을 갖췄고, 강한 상업적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실제 테슬라에너지 사업분야는 전세계적으로 영향력을 엄청 키워가고 있는데요,마이크로그리드라고 하는 사업분야에서는 세계적으로 120개 이상 운영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마이크로그리드는 자체 생산된 재생 에너지를 배터리에 저장해 사용하는 일명 자급자족 에너지 시스템인데요, 테슬라에서 소규모 커뮤니티나 시설에 이용될 수 있게 고안한 프로젝트라고 합니다.


10/21은 드디어 테슬라의 3분기 실적보고가 있는 날입니다. 미국 증시 마감하고 진행이 되는데요, 이미 3분기 차량인도량이나 생산량은 기대보다 좋게 나왔기 때문에 월가에서나 어디든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뭐 그렇다고 주가가 오르는 것도 아니라는 거 예상은 하고 있어야 할 것 같고요. 내일 우리 귀여운 숏셀러님들이 또 어떻게 대응할지 지켜보겠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