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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중국 기가 상하이 생산량 축소 → TSLA 주가하락

TesRich 2024. 3. 31. 0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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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일: 3/22/2024

 

 

테슬라가 중국 기가 상하이의 생산량을 줄여 제조 수준을 수요에 맞추려고 시도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블룸버그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테슬라는 지난 3월 초 공장 직원들에게 주 6.5일 근무에서 주 5일로 단축하여 차량 생산량을 줄인다고 알렸습니다.

 

생산 감축은 상하이 공장에서 제작되는 모델 3 세단과 모델 Y 크로스오버에 모두 적용되며 언제 다시 공장 최대 가동을 할 것인지는 알리지 않았습니다.

‘이달 초 테슬라는 상하이 공장의 직원들에게 평소의 6.5일 근무 대신 주 5일 근무로 중국에서 만드는 두 모델의 차량 생산량을 줄이도록 지시했습니다.’

 

 

블룸버그 보고서는 또한 생산 감소가 차량을 넘어 배터리 등 다른 제조 라인에 까지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익명의 한 직원에 따르면 테슬라는 직원과 일부 공급업체에게 4월까지 생산 제한 연장에 대비하라고 지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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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열한 저가 중국 EV시장

흥미롭게도 테슬라는 2023년 10월에 기가 상하이 연간 예상 차량 생산용량을 늘렸습니다. 2023년 3분기 업데이트 레터에 따르면 이전 750,000대 생산량에서 950,000대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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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에도 생산량 감축은 테슬라가 중국에서 이전보다 자동차 판매에 더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중국 승용차협회에 따르면 테슬라는 2024년 첫 두 달 동안 131,812대의 차량을 인도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6% 감소한 수치입니다. 게다가 중국산 자동차의 53%만이 중국 내수 시장에 판매되었고 나머지는 수출되었습니다.

중국은 미국 등 다른 시장과 달리 초저가 차량부터 고급 럭셔리 차량까지 다양한 전기차 모델과 회사가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 경쟁력은 물론 최근에는 품질, 기능도 향상되고 있습니다.

 

*중국 비야디(BYD), 2023년 4분기 최초 테슬라 전기차 판매 추월(1/2/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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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주 초 테슬라는 중국에서 월말까지 배송을 받는 경우 평소보다 더 큰 할인과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알려졌습니다.

 

*테슬라 1분기 마감 앞둔 3월 가격 인상 및 수요 촉진 인센티브 정리

 

테슬라 1분기 마감 앞둔 3월 가격 인상 및 수요 촉진 인센티브 정리

2024년 1분기 마감이 약 2주 남은 상황에서 테슬라는 분기 막바지 수요촉진을 위해 가격조정 및 인센티브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1분기 가격정책과 관련해 특이한 점은 1)조정이 주로 모델Y에 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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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가하락으로 이어져

 

22일 오전 이같은 기가 상하이 제조 감축 보도로 인해 테슬라의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테슬라는 올해 초 투자자들에게 2024년은 두 가지 성장 물결 사이에 위치하기 때문에 지난 몇 년 동안 경험했던 것보다 눈에 띄게 낮은 성장률을 보일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2025년 말에 출시할 차세대 EV는 이러한 성장률 둔화에 도움이 될 것이지만 출시까지 아직 1년 이상 남았습니다.

 

2*[테슬라 2023 Q4 어닝콜] 2024년 차량 부문 성장률 '현저히 낮아질 것'(1/24/2024)

 

[테슬라 2023 Q4 어닝콜] 2024년 차량 부문 성장률 '현저히 낮아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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